일산,고양시소식

고양시, 자동차클러스터 사업 출발 고양시소식(고양시)

일산고양작명철학 2013. 10. 30. 12:10

고양시, 자동차클러스터 사업 출발
25일 킨텍스서 사업설명회




고양도시관리공사가 고양 친환경자동차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첫 출발을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설명회로 시작한다.

 

공사는 고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친환경 자동차 관련 산업을 유치하여 자동차 2차 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고자 민간사업자 공모를 지난 718일 시행했으며 오는 725일 민간사업자 선정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.

  

▲ 자동차 클러스터 조경도

 

고양시 덕양구 강매동 638번지 일원에 약 40면적에 조성되는 이 사업은 자동차관련시설(자동차 판매, 자동차 자원순환시설 등), 자동차산업지원시설(자동차 성능시험장, 자동차 특성화대학 등), 부대시설 및 주민편의시설 등을 도입하여 현재 불법 골재 야적 및 쓰레기로 방치되어 있는 이 지역을 지역경제 발전의 근원지로 탈바꿈 시키는데 초석이 될 것이라는 계획이다.

 

또한, 공사에서는 민관합동개발방식을 채택하고, 공공부문의 사업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업재원조달은 선정된 민간사업자가 조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, 투명하고 공정한 사업추진을 위하여 고양시, 공사, 외부 전문가 및 주민대표 등이 참여하는 추진단 구성은 물론 도입시설들에 대한 전문적 검토를 위한 전문가 자문 그룹도 운영할 예정이다.

 

▲ 자동차 클러스터 도입시설

 

사업 참여자 접수는 1016일이며, 사업 참여를 위해서는 725일 사업설명회에 참여하고 823일 참여 의향서를 제출한 회사가 1개 업체 이상 포함(콘소시엄 포함)되어야 자격이 주어진다.

 

성주현 사장은 고양시 지역상생발전에 첫 출발이 되는 이번 사업설명회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여 우수한 사업시행자가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.

박은혜(gyinews@empas.com